문명 VI/기타

부족 마을

FiveFinger 2016. 12. 3. 12:28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문명6

- 게임정보 -



초반 보너스를 좌우하는 부족 마을에 대해...





히스토리 파라.


부족 마을에는 위생 상태가 불량한 문명화되지 않은 이들이 거주했으며 그 상태는 상상을 초월했습니다. '문명화된' 지역의 탐험가들이 이러한 마을에 도착했을 때에는 원주민들이 넓은 마음, 선물, 정보, 놀라움과 존중심으로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부족 마을은 여러 측면에서 문명화된 정착지와 구분됩니다. 부족민의 신앙은 경험에 바탕을 두는 경향이 있고 정부의 영향력은 현지로 한정되어 있으며 경제는 물물교환에 기반합니다. 또한 법은 상식에 따르고 조직은 경쟁보다는 협력에 집중하고 사회 구조는 단순하며 대가족을 이루고 문화는 실용적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부족 마을 중 일부는 도시로 발전한 반면 이러한 모든 원시주의는 사라졌습니다.






  • 부족 마을은 도시국가나 야만인 유닛으로는 방문제거가 되지 않는다.

  • 부족 마을을 방문하는 유닛이 정찰자인 경우, 경험치 +5를 얻을 수 있다.

  • 문명국 유닛의 방문이나 도시타일의 영향권으로 1회성 보상 보너스가 부여된다.

  • 스타팅개척자로부터 3타일 이상 범위에 생성되며, 부족마을 위에 야만인 캠프가 생성될 수는 있다.

  • 맵 생성시 맵크기에 따라 약 128타일마다 1개의 부족마을이 생성되는 것으로 보인다.

  • 숲, 정글, 습지 지형물에는 생성이 가능하지만, 자연원더, 범람원, 오아시스, 빙하 지형물에서는 생성이 되지 않는다. 

  • 해안과 바다, 산 지형타일에서도 생성이 되지 않는다.


파트

보상

가중치

지급 목록

필수 조건 예외

문화

 

100

 

 

 

성유물

15

성유물 1개.

성유물슬롯, 1도시.

 

영감2개

30

사회제도 영감 2개.

 

 

영감1개

55

사회제도 영감 1개.

 

골드

 

100

 

 

 

골드(대)

15

+120 골드.

1도시.

 

골드(중)

30

+75 골드.

1도시.

 

골드(소)

55

+40 골드.

1도시.

신앙

 

100

 

 

 

신앙(대)

15

+100 신앙.

1도시.

 

신앙(중)

30

+60 신앙.

1도시.

 

신앙(소)

55

+20 신앙.

1도시.

군대

 

100

 

 

 

스카우트

40

정찰자 또는 레인저(테크필요).

1도시. 유닛방문.

 

유닛경험치

30

방문한 유닛의 경험치 +20.

경험치를 얻을 유닛 방문.

 

유닛회복

30

방문한 유닛의 체력 완전회복.

부상유닛 방문.

과학

 

100

 

 

 

무료기술

15

무료 과학 기술 1개.

1도시. 

 

유레카2개

30

과학기술 유레카 2개.

 

 

유레카1개

55

과학기술 유레카 1개.

 

생존

 

100

 

 

 

인구증가

40

가까운 도시에 인구 1증가.

1도시. 상인슬롯. 유닛방문.

 

건설자

35

가까운 도시에 건설자.

1도시. 상인슬롯. 유닛방문.

 

상인

25

가까운 도시에 상인.

1도시. 상인슬롯.



예) 2번째 도심을 펴서 타일확장으로 방문하는 경우, 유닛방문이 아니므로 생존(인구,건설자)과 군대는 확률에서 제외.

예) 도시를 펴지 않고, 개척자로 방문하는 경우, 도시필요와 경험치유닛, 부상유닛을 확률에서 제외. 


6개의 각 파트별로 가중치 100이며, 예외상황인 경우는 제외하고, 파트와 보상가중치로 확률이 계산됩니다.


성유물슬롯과 도시가 있는 경우지만, 전체 맵에서 성유물이 16개 생성이 된 경우에 한해, 확률에서 성유물보상은 예외처리 되지 않고, 최대 성유물수 초과로 성유물이 지급되었다는 메세지만 뜨고 성유물은 받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