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교리(1) - 신자교리 -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문명6
- 게임정보 -
신자 교리
- 신자교리는 종교를 창시할 때 반드시 선택을 해야하며, 종교관교리에 다음가는 우선순위를 가진다.
- 7개의 신자교리(초대형맵 선지자수: 7)가 존재하며, 각 종교당 1개의 신자교리를 선택할 수있다.
- 종교 교리는 일반적으로 해당 종교가 도시의 대중종교일 때 적용된다. (예외: 인도,콩고)
- 해당 문명의 창시종교와 상관없이 도시별 대중종교로 교리특성이 적용된다.
- 종교 교리는 종교관이 없는 경우는 대중종교가 있어도 교리적용이 되지 않는다.
- 미니맵 렌즈-> 종교탭에서 각 도시의 종교, 신자 확인이 가능하다.
- 해당도시에 적용된 교리는 도시정보전환->종교관교리 및 신앙심 깊은 시민 탭에서 확인 가능.
- ※ (종교관교리 및 신앙심 깊은 시민 탭에 주종교 시민수와 교리가 표시 안되는 경우가 있으나, 교리는 적용됨.)
해당 종교도시의 불가사의마다 신앙 +4 추가획득.
성소 식량 +2, 사원 식량 +4 제공.
사원대체 건물인 노르웨이 UB : 목조교회 식량 +8 제공.
주의 : 성지와 예배교리건물에서는 식량 제공이 되지 않는다.
목조교회 식량8 제공은 사원(4)+목조교회(4)의 버그.
(※ 정보부족 또는 노르웨이가 하위티어인 관계로 멀티사용금지는 아님.)
캠퍼스와 극장가의 추가건물들을 신앙(골드의반값)으로 구매가능.
캠퍼스 : 도서관, 대학교, 마드라사, 연구소.
극장가 : 원형극장, 미술관/고고학 박물관, 필름스튜디오.
주의 : 캠퍼스와 극장가는 신앙으로 구매할 수 없다.
성유물에서 생산되는 신앙 및 관광이 3배로 증가.
(※ 2가지 버그가 존재하며, 가을패치때 수정되지 않음.)
한 건물에서 2개이상 성유물을 배치할 경우 신앙생산량 추가연산 발생.
콩고(5슬롯), 몽생미셸수도원(2슬롯), 지오바니 데메디치(2슬롯)
- 신앙 생산량 표 -
주의 : 유골함 특성과 캔디종주국 특성은 중복되지 않으며,
둘 중 먼저 생긴 특성을 적용받는다. (버그)
관광은 정상 적용된다.
성소 주거 +1, 사원 주거 +1 제공.
사원대체 건물인 노르웨이 UB : 목조교회 주거 +1 제공.
주의 : 기아 대책과는 다르게 목조교회 버그가 없다.
해당 도시 대중종교의 신자 1명당 생산력 +1%
주의 : 전체 신자 수가 아니다.
인도 특성으로 이교리를 받는 경우,
생산력 보너스는 대중종교의 신자수로 계산된다.(버그)
(※대중종교가 없는 경우 신자 수 오차도 발생한다.)
특수지구 2개이상 보유한 도시의 쾌적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