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VI/기타

[기초] 난이도별 플레이어_AI 보너스 보정치.

FiveFinger 2016. 12. 11. 03:39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문명6

- 게임정보 -





AI가 받는 보정치이고.


개척자 족장 대장군은 AI보너스가 없고, 플레이어 보너스입니다.




난이도별 보정치

개척자

족장

대장군

왕자

황제

불멸자

과학

8%

16%

24%

32%

40%

문화

8%

16%

24%

32%

40%

생산력

20%

40%

60%

80%

100%

골드

8%

16%

24%

32%

40%

신앙

8%

16%

24%

32%

40%

전투력

+2(플)

+1(플)

0(플)

0

1

2

3

4

유닛경험치

+54%(플)

+27%(플)

0%(플)

10%

20%

30%

40%

50%

프리기술유레카

1개

2개

3개

4개

5개

프리정책영감

1개

2개

3개

4개

5개




스타팅 추가유닛

개척자

족장

대장군

왕자

황제

불멸자

전투유닛

1

2

3

4

개척자

1

1

2

건설자

1

1

2

2




시작시대별 추가 전투유닛

고전

고대

중세

르네

산업

현대

원자

정보

전투유닛

전사

창병

창병

파이크

파이크

레인저

보병

보병





그 외 국가 첫만남시 첫인상은 난이도 상승에 따라 -1씩 야만인 캠프 골드지급은 -5씩 보정받아요.

      개척자, 족장, 대장군 난이도에서는 야만인 캠프생성 최소거리가 플레이어도심에서 +1타일 멀어집니다.



ps. 대장군과 왕자 난이도의 전투력 보정치는 같아져요.

     유닛경험치는 플레이어가 받는 왕자난이도를 기본값으로 작성했습니다. 

                                            

     

ps2. 테스트해 본 결과.. 

     유레카와 영감은 시대가 넘어갈때마다 AI는 시대의 맞게 난이도별 갯수만큼 무료 유레카와 영감을 받습니다.

     

     (신난이도) 고대시대 유레카 5개 영감 5개, 고전시대 유레카 5개, 영감 5개, 중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