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난이도별 플레이어_AI 보너스 보정치.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문명6
- 게임정보 -
AI가 받는 보정치이고.
개척자 족장 대장군은 AI보너스가 없고, 플레이어 보너스입니다.
난이도별 보정치
개척자 | 족장 | 대장군 | 왕자 | 왕 | 황제 | 불멸자 | 신 | |
과학 | 8% | 16% | 24% | 32% | 40% | |||
문화 | 8% | 16% | 24% | 32% | 40% | |||
생산력 | 20% | 40% | 60% | 80% | 100% | |||
골드 | 8% | 16% | 24% | 32% | 40% | |||
신앙 | 8% | 16% | 24% | 32% | 40% | |||
전투력 | +2(플) | +1(플) | 0(플) | 0 | 1 | 2 | 3 | 4 |
유닛경험치 | +54%(플) | +27%(플) | 0%(플) | 10% | 20% | 30% | 40% | 50% |
프리기술유레카 | 1개 | 2개 | 3개 | 4개 | 5개 | |||
프리정책영감 | 1개 | 2개 | 3개 | 4개 | 5개 |
스타팅 추가유닛
개척자 | 족장 | 대장군 | 왕자 | 왕 | 황제 | 불멸자 | 신 | |
전투유닛 | 1 | 2 | 3 | 4 | ||||
개척자 | 1 | 1 | 2 | |||||
건설자 | 1 | 1 | 2 | 2 |
시작시대별 추가 전투유닛
고전 | 고대 | 중세 | 르네 | 산업 | 현대 | 원자 | 정보 | |
전투유닛 | 전사 | 창병 | 창병 | 파이크 | 파이크 | 레인저 | 보병 | 보병 |
그 외 국가 첫만남시 첫인상은 난이도 상승에 따라 -1씩 야만인 캠프 골드지급은 -5씩 보정받아요.
개척자, 족장, 대장군 난이도에서는 야만인 캠프생성 최소거리가 플레이어도심에서 +1타일 멀어집니다.
ps. 대장군과 왕자 난이도의 전투력 보정치는 같아져요.
유닛경험치는 플레이어가 받는 왕자난이도를 기본값으로 작성했습니다.
ps2. 테스트해 본 결과..
유레카와 영감은 시대가 넘어갈때마다 AI는 시대의 맞게 난이도별 갯수만큼 무료 유레카와 영감을 받습니다.
(신난이도) 고대시대 유레카 5개 영감 5개, 고전시대 유레카 5개, 영감 5개, 중세...............;;;